Skip to main content
DS News

WFDSA, 새 전무이사에 외교관 출신 ‘샤일라 마냠’ 임명

By 2025년 04월 14일No Comments

외교, 정책, 언론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 쌓아

▷ 샤일라 마냠 WFDSA 신임 전무이사

직접판매세계연맹(이하 WFDSA)이 새로운 전무이사으로 샤일라 마냠(Shaila B. Manyam)을 임명했다. 샤일라 마냠은 정부, 비정부기구(NGO), 국제기구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공공정책 및 전략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해온 전문가로, 직접판매 산업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샤일라는 글로벌 보건, 성평등, 외교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위급 정치 협력과 민관 파트너십을 추진해왔다. 주요 정책 발표문과 국제 무역 및 지정학적 리스크 관련 기고문을 직접 집필하기도 했다. 또한 고위 간부들을 대상으로 전략 커뮤니케이션 및 정책 자문을 수행해왔다.

이전에는 미국 국무부 소속 외교관으로 아이티, 이스라엘, 프랑스, 이라크, 워싱턴D.C. 등 다양한 지역에 파견되어 외교, 정책, 언론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런던정경대(London School of Economics)를 졸업하고, 스미스칼리지(Smith College) 명예학위를 받았다. 또 다국어에 능통하고 인도주의 활동 및 공공 서비스 분야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로저 바넷 WFDSA 회장은 “샤일라 마냠을 WFDSA 팀에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녀의 글로벌 이슈와 공공정책, 전략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직접판매 업계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를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렉트셀링뉴스 4월 10일>

공유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