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Health

운동 효과 높이려면? ‘이것’ 드세요!

By 2025년 03월 18일No Comments

Health ②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운동의 중요성에 비해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에 무엇을 먹고 마시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운동 전후, 반드시 수분 섭취 해야

우리의 몸은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몸속에서 수분의 유지는 매우 중요하다. 땀과 열을 내는 운동은 체내의 수분을 손실시키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기 전 체내 수분 상태를 최적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보통 운동을 시작하기 2~3시간 전에 약 500ml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 시작 30분 전에 추가로 200~300ml의 물을 마셔주면 좋다. 이를 통해 운동 중 수분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로와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 있다. 우리의 몸은 체내의 수분이 약 2% 이상 감소할 경우 운동 수행 능력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이것이 근력과 지구력에 영향을 미쳐 더 빨리 피로해질 수 있다.

소변을 통해 수분 체크 가능

필요한 물의 섭취량은 기온, 습도, 운동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우리 몸의 수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소변의 색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 몸의 수분이 부족하다면 소변의 색은 짙어진다. 또한 소변의 횟수도 줄어든다. 이 외에도 수분이 부족하면 극심한 갈증, 어지럼증, 정신적 혼란 등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때에는 더욱 면밀히 살펴야 한다.

흔히 장시간 운동을 할 때 물을 가까이 두는 것을 잊어버리거나 물병을 챙기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행동이다. 심한 갈증을 느낀 뒤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것은 올바른 수분 섭취 방법이 아니다. 운동하는 동안 10분에서 15분마다 120ml 정도의 물을 조금씩 나누어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다.

전 세계인이 믿고 마시는 포츈딜라이트

썬라이더의 시그니처 음료 포츈딜라이트는 농축된 초본 추출물로 수분 보충 및 식물 에너지를 섭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초본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맛있는 조합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운동 전후, 수분 섭취가 필요할 때, 또는 일상 생활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가 필요할 때 마시기 좋은 건강 음료이다. 포츈딜라이트의 포뮬라는 썬라이더만의 재생 철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균형과 최적의 건강을 위해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정화해야 한다는 믿음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음료는 설탕 또는 감미료를 함유하고 있지만 포츈딜라이트는 설탕, 합성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은 물론, 차나무의 유익한 성분을 추출 및 농축한 초본 베이스에 항산화 물질을 공급할 수 있는 초본 농축 추출물을 혼합하여 건강함을 더하고 있다. 오리지날, 레몬, 시나몬, 라즈베리, 피치 5가지 맛과 향으로 다양함을 더했으며 하루 1~2잔으로 식물성 항산화 성분 섭취와 수분 공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공유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