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Beauty

커피만 콜드 브루? 화장품도 콜드 프레스!

By 2025년 04월 07일No Comments

잘게 분쇄한 원두에 차가운 물을 떨어뜨려 장시간 우려낸 콜드 브루는 그 특유의 맛과 풍미로 커피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저온에서 열을 가하지 않고 유효 성분을 추출하는 콜드 프레스 화장품 역시 그 효능을 알아본 화장품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높은 순도와 효능 자랑하는 콜드 프레스 화장품

콜드 프레스란 일명 저온 압착 방식으로 열을 가하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강한 압력을 이용하여 영양 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을 말한다. 이 방식은 열이나 용매에 의해 유효 성분이 변하거나 분해되는 것을 막아 원료가 가진 효능을 그대로 담아내기 때문에 높은 순도를 자랑한다. 하지만 한 번에 채취할 수 있는 양이 적어, 프리미엄 제품에 활용된다.

콜드 프레스 방식은 호호바 오일과 마눌라 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과 이러한 오일이 함유된 크림, 에센스, 마스크 등에 많이 활용되는데, 동일한 제품도 그 추출 횟수에 따라 순도가 달라질 수 있다.

보통 오일은 정제 오일과 비정제 오일로 나뉜다. 정제 오일은 응고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고온과 저온 처리를 거친 뒤, 산화 방지제를 넣어 방부 처리한 것으로 유통이나 보존이 용이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비정제 오일에 비해 순도가 떨어질 수 있다. 저온 압착 방식을 거친 비정제 오일은 순도는 높지만 방부제나 향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공기나 빛에 의해 산화되기 쉬워 서늘하고 건조하며 어두운 공간에 보관해야 한다.

히말라야에서 온 살구의 마법, 뉴트리리치 오일

뉴이미지헬스사이언스코리아(유)(이하 뉴이미지 코리아)의 ‘뉴트리-리치 오일’에는 살구 100개에서 추출한 오일이 한 병에 농축돼 있다. 살구씨 오일은 콜드 프레스드 방법으로 추출하여 그 특유의 유효 성분을 보전했다. 살구씨 오일에는 비타민A와 E가 함유돼 보습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이미지의 뷰티 브랜드 뉴트리메틱스는 해발 6,000미터가 넘는 히말라야 산맥에 살고 있는 훈자 밸리 부족민들이 나이에 비해 매우 젊어 보인다는 사실에 주목했고, 매일 살구씨 오일을 바르는 습관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여기에서 영감을 받은 뉴트리메틱스는 살구의 마법을 ‘뉴트리-리치 오일’에 그대로 담아, 56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5분에 1개씩 판매되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완성시켰다.

‘뉴트리-리치 오일’은 수분과 윤기가 필요한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나이트 크림, 마스크, 넥&데콜테 트리트먼트, 바디오일, 립 밤, 립 글로스, 큐티클 크림으로 다목적 사용이 가능하다. 자연 성분의 효능과 안전을 위해 콜드 프레스드 방법으로 추출해 외부 온도에 의해 점도가 달라질 수 있다.

뉴이미지 코리아 관계자는 “아침 저녁으로 온도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욱 민감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운 만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뉴트리-리치 오일’은 탁월한 보습력과 빠른 흡수력으로 피부 장벽을 보호해준다”고 밝혔다.

한편, 뉴이미지의 뷰티 브랜드 뉴트리메틱스는 1968년부터 아름다움을 연구하며, 자연의 통찰로 얻어진 식물 영양 영양소를 피부 속까지 닿게 하는 천연 뷰티 브랜드로 동물성분 사용과 동물시험을 하지 않는다. 여기에 엄격한 규정과 안전 표준을 준수하며 자연이 제공하는 고영양 성분만을 사용해 가장 사랑받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정해미 기자 mknews@mknews.co.kr

공유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