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테라 포레스트 배싱(Forest Bathing)
아로마테라피는 자연을 매개로 하는 치유요법 중 하나로 향기(Aroma)와 치료(Therapy)를 결합하여 만든 용어다. 허브 혹은 약초와 같이 식물에서 추출하여 정제한 방향성 오일을 흡입하거나 마사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질병의 예방이나 건강의 유지 및 증진을 돕는 자연 치유법이라 할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는 오일은 여러 종류의 나무, 풀, 꽃, 뿌리, 잎 등에서 추출하며 사용 가능한 식물은 수백 종에 이른다. 아로마테라피의 활용 범위도 점점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대체의학으로까지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는 추세이다.
도테라의 ‘포레스트 배싱’ 에센셜 오일은 레몬, 파촐리, 시베리안 퍼, 사이프레스 오일 등 도테라 만의 품질테스트 CPTG® 과정을 거친 에센셜 오일들을 조화롭게 배합한 도테라만의 유니크한 블렌드 오일이다. 포레스트 배싱 블렌드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마치 깊은 숲속에서 산림욕을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테르펜 및 피톤치드가 풍부한 CPTG® 에센셜 오일로 특별하게 고안되었다.
한국인 평균 하루의 83%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낸다고 한다. 숲의 좋은 공기, 오래된 나무로부터 나오는 건강한 기운들이 지친 영혼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포레스트 배싱은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좋다.
● 디퓨저로 공간 정화
디퓨저에 3~5방울을 넣어 자연의 향기로 가득찬 집을 만들어보자. 스트레스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명상과 힐링 마사지
코코넛 오일과 섞어 목이나 어깨, 손목에 마사지하면 힐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