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FeatureHealth

어디서 온 효소인고?

By 2024년 06월 18일No Comments

체외효소를 얻기 위해 채소나 과일을 날 것으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필요한 양 전부를 음식으로 충당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때문에 우리는 다양한 효소 보조제를 섭취한다. 어떤 성분이, 어떤 제형이 나와 맞는지 꼼꼼히 따져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효소 길라잡이’를 마련했다.

에디터. 정해미

곡물&콤부

인큐텐 – 효소엔 퍼멘자임 큐

‘효소엔 퍼멘자임 큐’는 곡물 및 콤부과채 복합효소와 15가지 곡물효소를 사용한 제품이다. 일반 정제효소보다 발효효소가 상대적으로 활성도가 높으므로, 정제효소를 사용하지 않았다. 퍼멘자임 큐에는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주는 α-아밀라아제가 600,000Unit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는 프로테아제가 3,000Unit 들어있어 역가 수치를 높였다.

발효효소로 사용되는 콤부차는 인큐텐만의 최적의 발효, 숙성 공법으로 건강에 유익한 성분인 유기산과 폴리페놀 등 기능성 성분 함량을 높여준다. 여기에 더해 항산화, 정장작용, 위건강, 소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28종의 과일·채소를 포함하여 발효시킨 것이 특징이다.

합성 감미료나 이산화규소, 합성 착색료와 같이 불필요한 식품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분말 형태로 1일 1포를 그대로 섭취하면 된다.

곡물&유산균

한국암웨이 – 엔자임 바이옴

‘엔자임 바이옴’은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만의 독자적 배합으로 효소와 유산균을 함께 넣은 듀얼 포뮬러 제품이다. 15가지의 곡물과 12가지의 과채를 그대로 발효시켜 얻은 발효효소만을 사용하였다. 탄수화물의 섭취가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하여 α-아밀라아제 600,000Unit, 단백질 섭취를 고려한 프로테아제 8,500Unit 역가 수치의 발효효소가 들어있다. 특히 한국암웨이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HEM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단백질 분해 특허 유산균과 밀가루를 과다 섭취하는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글루텐 분해 특허 유산균을 첨부하여 효능을 높였다. 이 외에도 이눌린&자일리톨, 프락토 올리고당, 키위, 파인애플, 유기농 블랙엘더베리 등의 부재료 역시 풍부하게 들어 있어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

하루에 한 포,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고, 충분한 물과 함께 먹거나 좋아하는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파인애플

애터미 – 파인자임

애터미의 ‘파인자임’은 효소 특유의 꿈꿈한 냄새를 없애고 상큼한 파인애플 맛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결 건조 파인애플 분말을 30% 넣어 곡물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겨냥했다. 황국균 발효물, 흑국균 발효물, 누에 콩 단백질, 파파야 추출물, 파인애플 추출물 등 식물에서 생성된 효소만을 사용하였으며, 가벼운 하루를 위해 필요한 효소 역가를 충분히 보장한다(α-아밀라아제 300,000Unit, 프로테아제 1,200Unit). 이 외에도 리파아제, 셀룰라아제, 락타아제 등 11종의 효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1(티아민), B5(판토텐산), B7(비오틴) 등 3가지 조효소가 부원료로 들어 있다.

간편한 스틱형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분말 제형이라 쉽게 먹을 수 있다.

곡물

매나테크 코리아 – 엔자임 프로밸런스

‘엔자임 프로밸런스’는 현미, 옥수수, 보리, 밀 등 17가지 곡물을 발효시킨 발효효소 포뮬러를 사용한다. 여기에 매나테크만의 독자개발 성분인 앰브로토스 복합물(풍부한 식물유래 다당류인 아카시아검, 아라비노갈락탄, 트라가칸스검, 알로에베라겔분말)을 첨가했다. 정제효소가 아닌 균주로 발효시킨 곡물효소로 1포 당 α-아밀라아제 750,000Unit, 프로테아제 3,000Unit 이상으로 역가 수치를 설계했다.

효소의 역하고 비린맛 때문에 섭취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5가지 미숫가루 곡물 분말을 함유하여 특유의 누린내없이 고소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1번, 1포만 섭취해도 도움이 된다.

곡물&생약재

하이리빙 – 참효소 365

‘참효소 365’는 향료나 보존료 등의 외부 합성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국내산 현미와 대두를 주원료로 발효하여 건강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다시마, 녹차, 함초 등과 특허받은 생약재 원료 등으로 건강함을 더했다.

오랜 노하우로 관리·선별되어 온 건강한 종균으로 발효하고, 최적의 발효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효소 자체의 힘을 끌어올려 α-아밀라아제 420,000Unit, 프로테아제 420Unit 이상으로 역가 수치를 설계했다. 이 외에도 몰로키아, 보리새순, 야콘, 시금치 등 식물혼합분말(HE-N19)을 부원료를 사용하여 효능을 더했다. 1일 2회,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씹어서 먹으면 된다.

곡물&야채·과일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 시너지 멀티엔자임

‘시너지 멀티엔자임’은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글루코아밀라아제, 인베르타아제, 셀룰라아제 등 총 8종의 소화효소를 하루 한 포로 보충할 수 있다. 또한 현미발효효소 분말과 함께 24종의 국산 곡류, 야채, 과일을 혼합·발효하여 만든 곡류야채 혼합발효 효소분말이 함유되어 있다. 시너지 멀티엔자임 한 포에는 α-아밀라아제 200,000Unit, 프로테아제 300Unit가 들어 있어 원활한 소화를 돕는다. 이 외에도 진피추출물분말, 맞추출물분말 등 다양한 한방원료가 부재료로 함유되어 있다. 고소한 누룽지 맛 분말로 하루에 1~2회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공유하기

Leave a Reply